카테고리 없음

고구마를 칼슘손실없이 잘씻는방법과 좋은 효능들에관하여 알아봅시다

마린수도 2024. 4. 3.

고구마를 칼슘손실없이 잘씻는방법과 좋은 효능들에관하여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고구마의 종류가 점차 늘고 있습니다. 고구마를 섭취함으로써 얻는 건강상의 이점과 부작용, 그리고 구매 및 보관방법에 관련해서 알아가 봅시다. 고구마는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영양가 있고 다용도의 뿌리채소입니다. 고구마의 잠재적인 건강상 이점과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양소 밀도 고구마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그리고 섬유질을 포함한 몇 가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그것들은 또한 세포 손상으로부터 몸체를 보호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산화 방지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혈당 조절 고구마의 단맛에도 불구하고, 고구마는 혈당을 조절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다른 많은 전분질 음식들보다. 혈당 지수가 낮습니다.

 

 

고구마를 칼슘손실없이 잘씻는방법과

고구마 조리하는 방법

고구마는 보통 찌기. 삶기. 굽기. 튀기기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조리가 가능합니다 그중 일반적인 것이 삶아 먹거나 구워 먹는 방법이 있어요 단맛이 강하고 부드러운 호박고구마도 있고 견고한 밤고구마, 자색고구마 등 종류도 다양해서 먹는 방법에 따라서도 식감에 따라서도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고구마 맛탕도 유명하지요? 달달한 고구마 맛탕은 누구도 뿌리 칠 수 없는 달콤함의 대명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시고 드신다면 고구마는 열을 가하면 가할수록 식이섬유가 30 정도 증가를 해야하는 보고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찐 고구마를 한 개 정도만 먹어도 일일 권장 식이섬유 절반을 먹는 것과 같다고 하니 , 제철일 때 고구마를 구입하셔서 열심히 쪄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구마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 행동 단계

먼저, 곰팡이가 생긴 고구마를 먹기 전에 꼭 세척해야 합니다. 미온수 혹은 뜨거운 물로 세척 껍질 깎기 곰팡이 부분 도려내기 삶기 곰팡이는 먹으면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냥 먹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곰팡이는 알러지를 일으키거나 독소를 발생시킬 수 있는데, 먹으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곰팡이가 생긴 고구마는 뜨거운 물로 골고루 씻어줍니다. 꼭 껍질을 깎아내고 잘게 자르거나해서 샐러드 등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또한, 곰팡이가 생긴 고구마를 오래 보관했다면, 상황을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고구마의 껍질에 다량의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고구마는 껍질에 영양소가 칼슘이 8.5배나 높게 들어있다고 해요 그만큼 껍질 영양소가 많은데요 조금은 굽거나, 찌거나, 삶고 나서 껍질을 보통 벗겨내고 먹으시는 분이 대부분이실 거예요 이 고구마의 진한 보라색의 껍질 속에는 눈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 , 칼슘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고구마를 수세미로 씻어내놓거나 깎게 되면 이렇게 훌륭한 영양소를 제외하고 드시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그럼 정확하게 영양손실 없이 씻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고구마 유지 온도

유지 온도는 12 15도 정도가 최적의 온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늘한 곳으로 바람이 잘 통하는 통풍이 잘되는 곳으로 너무 추워도 안됩니다. 보관일은 5일7일 정도가 알맞습니다. 유지 환경이 습기가 많을 경우나 박스채 방치가 되어있다면 이산화탄소가 축적이 되어 곰팡이로 섞을 우려가 있으므로 빠른 시간 안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구마의 싹은 독성이 없으므로 제거하신 후 드셔도 무방합니다. 신문지를 깔아 두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고구마를 펼쳐 수분 기를 먼저 잘 제거를 해준 뒤 신문지로 하나씩 감싸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담아 보관을 하시면 좋습니다.

고구마 조리법

껍질 깎기 적절한 크기로 고구마 토막내주기 고구마 1개당 고구마 크기 1.5배의 물 넣어주기 물이 끓으면 중약불로 바꾼 후 20분간 더 삶아주기 고구마를 삶아 먹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껍질을 깎아내고, 깨끗이 씻은 후에는 고구마를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냄비에 물을 끓이다가 고구마를 넣어줍니다. 고구마의 크기와 양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보통 고구마 1개에 물을 1.5배 정도 넣어줍니다.

물이 끓으면 중약불로 줄인 후 20분 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고구마가 다. 익었는지 확인하려면 꼬챙이로 꿰어보시면 됩니다. 꼬챙이가 쉽게 빠지면 익은 것입니다. 다만 고구마의 크기에 따라 조리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고구마의 크기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삶아낸 고구마는 끓인 물을 버리고 찬물에 헹궈준 후, 껍질을 깎아내면 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