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동탄 여울공원 음악분수 운영시간 어린이날 400년 느티나무

마린수도 2024. 4. 12.

동탄 여울공원 음악분수 운영시간 어린이날 400년 느티나무

수원에는 현실판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있습니다. 주인공은 5년 전 비바람에 부러진 영통 느티나무 보호수다. 반천 년 동안 농경 마을의 수호신이자 사람들의 벗이었고, 급격한 도시화가 진행되는 과정에서도 자리를 지키며 신도시 주민들의 자부심이 되었던 나무다. 비록 지금은 화려했던 위용을 볼 수는 없지만, 다시 그루터기와 의자가 되어 고향으로 돌아온 느티나무. 후계목을 육성하고 나무의 이야기를 이어가기 위한 수원시의 노력과 나무를 기억하려는 시민의 노력이 어우러진 보기 좋은 에필로그를 소개합니다.

530년 역사를 품은 영통 느티나무 영통신도시의 중간 위치한 느티나무사거리에는 원래 커다란 느티나무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3m가량의 밑동만 남았지만 경기수원11이라는 지정번호로 관리되는 보호수였다.

 

 

동탄 여울공원 음악분수 운영시간

젊은 느티나무의 상징성

바람 앞에 굳건히 서 있는 푸르고 싱싱한 잎들이 무성한 느티나무는 사회적 통념에 굴하지 않는 젊은 남녀의 순수한 주목을 상징합니다. 느티나무는 청춘이 지닌 특권이라 할 수 있는 젊음의 열정, 순수한 사랑 등의 이미지를 아우르면서 숙희와 현규의 주목을 말없이 지켜보며 보기 좋은 사랑의 증인이 되어 주고 있는 것입니다. 숙희가 서울에서 자주 찾는 느티나무는 자연의 생명력과 젊음의 열렬한 의미하기도 합니다.

특히 숙희가 느티나무를 붙들면서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마지막 장면은 느티나무가 상징적 의미 차원에만 머무르지 않고 두 주인공을 잇는 필요한 매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 줍니다.

눈도 크고 코도 예쁜 나의 마누라 얼굴 그려줘

그랬더니 네, 죄송합니다. 다시 그려보겠습니다. 이렇게 그려봤습니다. 어떠신가요?라는 답변과 함께 수정된 이미지가 표출됩니다. 제가 예쁘다라고 액션을 취하니 askup은 정말 다행입니다 마음에 드셨다니 제가 그린 그림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더 그려드릴 것이 있나요?로 응답합니다. 더 이상 본인이 원하는 그림이 나올 것 같지 않아서 여기에서 마누라 그림은 포기합니다.

 



현규에게서 나는 비누냄새

작품 속그에게는 언제나 비누 냄새가 난다는 표현에서 숙희의 민감한 감수성이 잘 드러난다. 이 향기는 실제로 맡을 수도 있지만 가슴속에서만 느끼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나숙희는 그를 비누 향기와 같은 아련한 존재로 여기면서 첫사랑의 대상으로 삼고 있지만 동시에 이복남매라는 운명을 떠올립니다. 비누 향기는 숙희의 사랑의 아픔을 대변해주고 있습니다.

창작물의 공간 배경인 서울 S촌과 시골 어머니의 엄마 댁 서울 S촌은 사랑과 갈등의 공간입니다.

 

한편 시골 어머니의 엄마 댁은 도피의 공간이자 희망의 공간이라 할 있습니다.

숙희 나 18세의 여고생으로 어머니가 재혼을 하면서 서울로 왔다. 새아버지의 아들인 현규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현규 스물두살 대학생입니다. 이복 여동생 숙희의 주목을 냉정하고 현명하게 헤쳐 나가는 이성적인 인물입니다. 엄마 젊어서 남편과 사별하고 결혼 전부터 혼담이 있었던 무슈 리와 재혼해 서울로 왔다. 무슈Mr. 리 숙희의 새아버지로 성격이 부드럽고 과묵한 경제학 교수입니다. 관대하고 호방한 성격입니다. 지수 현규의 친구이며 장관의 아들입니다.

숙희를 좋아해 연애편지를 보내면서 현규의 질투심을 유발합니다.

작가강신재

1924년 서울에서 태어난 강신재 작가는 경기 여고를 거쳐 1943년 이화여자전문학교 가사과에 입학했다. 하지만 2학년 재학 중 결혼하면서 학칙에 따라 중퇴했다. 1949년 김동리의 추천으로 단편소설 얼굴, 정순이를 문예지에 발표하면서 등단했다. 대표작으로는 임진강 민들레, 명성황후, 파도등이 있고 창작집으로 희화, 젊은 느티나무등이 있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 ‘표 선생 수난기’, ‘젊은 느티나무’ 등 당시로는 파격적인 수많은 애정소설을 발표하여 일반적인 여성 작가로서의 위치를 굳혔다.

그의 소설에는 주로 사회적인 인습을 뛰어넘는 사랑과 과거 도덕관념 사이에서 갈등하는 남녀의 심리가 감동적인 문체로 그려져 있습니다.

수령 1000년 이상된 느티나무 그리기

이제는 주제를 바꿔서 수령 1000년 이상된 느티나무 그리기에 도전합니다. 주문을 아주 단순하게 500년된 느티나무 그려줘로 요구했습니다. askup은 물론이에요 제가 그려드릴게요. 이렇게 그려봤습니다. 어떠신가요? 500년 된 느티나무 그녀가 그림 속에서 완성되었습니다라고 하면서 그림을 보여줍니다. 위 그림에 관하여 주문이 너무 간단해서 그런가 해서 이번에는 상세하게 그리기 요청했습니다.

수령이 1000년 이상된 느티나무를 4월 분위기에 맞게 그려줘라고요. 잠시 기다리니 askup은 네, 좋은 주제네요 그려보겠습니다. 이렇게 그려봤습니다. 4월의 분위기에 조절된 느티나무가 그려졌습니다. 어떠신가요?"라고 리액션하면서 아래사진과 같은 그림을 보여줍니다. 아래사진은 그림만 캡처한 사진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