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삼성인증 중고폰 갤럭시S22 최대 반값(ft 한국경제신문 구독 추천)

마린수도 2024. 4. 4.

삼성인증 중고폰 갤럭시S22 최대 반값(ft 한국경제신문 구독 추천)

한국경제신문 전날 비트코인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을 했다가, 다음날 모두 하락했다는 포스팅을 올렸었습니다. 그리고 13일 토요일 신문에 비트코인 ETF 연관된 내용이 있어 연결성이 있으니 추가로 올려봅니다. 한국경제신문 금융당국이 비트코인 현물 ETF는 거래할 수 없습니다.는 방침을 내놨으나, 선물 ETF에 대해서는 아무런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기존 거래되던 캐나다독인 비트코인 현물 ETF 거래도 중단되고 투자자의 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KB증권은 이날부터 비트코인 선물 ETF의 신규 매수를 제한하기로 했고, 그래서 국내 투자자들은 2021년 10월 미국 증시에 상장한 프로셰어즈 비트코인 스트래티지 ETF에 2년 넘게 투자해 왔는데, 현재는 매도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삼성인증 중고폰 갤럭시S22 최대

탕후루 열풍 속 설탕 쓸어담는

세계적으로 설탕 가격이 상승하는 가운데 중국이 대규모 거래를 맺는 등 물량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최근 유행하는 탕후루과일 등에 설탕을 입혀 만드는 간식의 고향인 중국은 주요 설탕 소비국입니다. 로이터통신의 5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ICE선물거래소의 10월 인도분 원당설탕의 원재료 선물 가운데 상당량이 중국으로 향할 예정입니다. 설탕 선물 10월물은 지난주 만기를 맞았습니다.

싱가포르의 식품기업 윌마인터내셔널은 10월 인도분 원당 선물 가운데 대부분인 287만t을 확보했고, 이 중 100만150만t을 중국 최대 국영 곡물 업체인 중량그룹COFCO 등 중국 기업들에 판매하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습니다. 중국 기업들이 설탕 재고를 확보하기 위해 원당을 대거 사들였다는 해석입니다.

우왕좌왕하고 있는 상황.

현재로서는 국내 개인과 기관은 비트코인 현물 ETF에 투자하려면 해외 증권사를 통해야 합니다. 국민연금이 운용 자금의 1 10조 원를 비트코인 현물 ETF에 투자한다고 가정하면 약 300억 원의 수수료블랙록기준를 달러로 써야 합니다. 그런 식으로 되면 국내 자금의 해외 유출을 우려하는 시시각 있습니다. 이에 반해 미국 증시에 상장한 비트코인 현물 ETF의 11일현지시간 거래 규모는 총 46억 달러약 6조 600억 원에 달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첫째 날 거래량에 대해 괴물 같은 출발monster start이라고 평가했다.

 



이달 은행채 4 순발행 이자율 오르나

이달 들어서만 2조원 넘는 은행채가 채권 시장에 쏟아지고 있습니다. 자금 제공 여건이 악화한 은행권이 연말까지 은행채 발행에 나설 것으로 전망되자 아파트담보대출 등 가계대출 금리를 끌어올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10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1~10일 은행채 순발행액(발행액-상환액)은 2조4400억원에 달했습니다. 열흘 만에 지난달 순발행액(4조6800억원)의 절반을 따라잡았습니다.

채권이 순발행됐다는 것은 상환액보다. 신규 발행액이 많습니다.는 뜻입니다. 올해 은행채 시장은 5월을 제외하고 상환액이 발행액보다. 많은 순상환 기조를 유지했는데 8월부터 발행액이 상환액을 추월하며 순발행 기조로 돌아섰습니다. 은행채 물량이 급증한 것은 지난해 9월 레고랜드발 자금경색 사태 이후 판매한 고금리 예금 만기가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두통어지럼에 MRI 막 찍으면 진료비 폭탄

뇌뇌혈관 자기공명영상MRI 검사의 건강보험 급여 적용 기준이 강화됐습니다. 단순 두통과 어지럼증 등으로 병원에서 MRI를 찍으면 진료비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6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의사의 판단에 따라 뇌출혈 뇌경색 등 뇌질환이 의심되는 두통과 어지럼증에 대해서만 MRI 검사를 할 때 건강보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지난해 12월 발표한 건강보험 지속가능성 제고 방안에 따른 조치입니다.

의사가 의학적으로 MRI 검사까지 할 필요성은 낮다고 판단했는데도 환자가 원해서 단순 편두통이나 만성 두통 등과 관련해 MRI 검사를 하면 환자가 진료비를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기존에 뇌질환 확진을 받았거나 뇌신경 검사, 사지운동기능 검사와 같은 신경학적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있으면 MRI 검사 시 보험 급여를 받을 수 있어요.

미국에서는 축포가 터졌다.

여기에 추가 기사가 있었습니다. 내용은 비트코인 관련 비상장 기업들의 시가총액이 늘었다는 기사입니다. IPO기대, 비트코인 선물 ETF승인 소식의 영향으로, 증권플러스 비상장에 따르면 두남무는 이날 기업가치 4조5581억원주당 13만원에 거래 됐습니다. 2023년10월12일에는 주당 8만 1000원에 거래 대비 61 상승했습니다. 다른 암호화폐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코리아도 이날 장외시장에서 3개월 전보다.

몸집이 두배 넘게 커졌습니다. 우리 금융당국도 조만간 방침을 내놓겠지요. 세계적인 흐름을 따라가지 않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댓글

💲 추천 글